top of page

월명(月名)의 유래

1월 : January ( Jan.) :

the month of Janus (로마신화에서 머리의 앞뒤에 하나씩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대문의 수호신인 Janus 의 달을 의미한다.)

2월 : February ( Feb, ) :

the month of the feast of cleansing ( 청정의식의 달이라는 뜻으로 cleansing을 뜻하는 라틴말의 februa에서 온 것. 이 달의 15일에는 청정의식이 거행되었다.)

3월 : March ( Mar. ) :

Mars’ month ( 로마신화의 전쟁의 신인 Mars의 달. 이 달부터 기후가 좋아지기 시작하여 군사(軍事)가 재개되는 것이 상례인 달이다. 로마의 일력으로는 1년이 이 달부터 시작된다.)

4월 : April ( Apr. )

‘꽃이 피는 달’이라는 뜻으로 ‘ to open’을 뜻하는 라틴말의 April에서 유래.

5월 : May

유래 : the month of Maia (로마 신화에서 ‘성장의 여신’인 Maia에 바친달)

6월 : June ( Jun. , Je. )

The month of a famous Roman family, Junius ( Junius ; 로마민족이라는 라틴어로서 로마의 달)

7월 : July ( Jul. , Jy. )

줄리어스 시저의 이름을 따서 Mark Anthony가 이름을 지었다.

8월 : August ( Aug. )

The month of Augustus Caesar (로마제국 초대의 황제 Augustus Caesar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9월 : Semtember ( Sep. , Sept. )

The original seventh month ( 로마의 달력에서는 1년이 3월부터 시작되고 있으며, 이 달은 일곱번째의 달이었다. Septem은 라틴어로 seven이란 뜻. )

10월 : October ( Oct. )

The original eight month ( 로마의 달력으로 보면 이 달은 여덟번째의 달이었다. Octo는 희랍말로서 eight란 뜻. )

11월 : November ( Nov. )

the original ninth month ( 고대 로마 달력의 아홉번째의 달이었다. Novem은 라틴어로 nine이란 뜻이다. )

12월 : December ( Dec. )

the original tenth month ( 고대 로마 달력의 열번째의 달이었다. Decem은 라틴


Sunday

sun’s day, 혹은 the day of the sun (태양의 날)

옛날 영어에 " day of sun"이라는 말이 변하여 Sunday가 되었습니다. 해에게 바쳐진 날입니다.

일요일 : 日曜日 해에 바쳐진 날이라고 그랬죠? 해가 한문으로 日이죠. 그래서 일요일입니다.

Monday

moon’s day, 혹은 the day of the moon (달에 비친 날)

월요일 (Monday)

역시 옛날 영어에 " day of moon"이라는 말이 변하여 Monday가 되었어요. 달에게 바쳐진 날입니다.

월요일 : 月曜日 달에 바쳐진 날이라고 했습니다. 달은 한문으로 月이죠. 그래서 월요일입니다.

Tuesday화요일

Tiw’s day, 혹은 the day of Tiw (튜우턴 신화의 軍神 Tiw에 바친 날로서 로마 신화의 전쟁의 신인 Mars에 해당한다.)

옛 북유럽의 전설에 전쟁의 신이 있는데요, 이름을 "Tyr (티르)"라고 했었습니다. 그리스, 로마신화에서의 전쟁의 신은 마르스라고 했었죠? 이름이 조금 다르네요. 옛날 영어에서는 이 Tyr을 Tiw로 표기를 했구요 , 이 것이 변하여 지금의 Tuesday가 되었습니다. 마르스가 어떤 행성이랬는지 기억하나요? 바로 화성입니다 ,

화요일 : 火曜日 위에서 한 말 기억나세요? 전쟁의 신이 마르스라고 했죠. 천체로는 화성입니다. 火星, 그래서 화요일입니다.


Wendnesday 수요일

Woden’s day (Woden은 Odin이라고도 말하며, 북유럽의 신화 중의 최고신에 바친 날. 지식, 문화, 시와 노래, 전쟁 따위를 주재(主宰)하는 Woden은 로마신화의 쥬피터에 해당된다)

옛날 북유럽의 신들의 지도자이자 전쟁의 신인 티르의 아버지는 폭풍의 신인 Wodin(우딘)이었습니다. 이 우딘의 발음이 변화하고 뒤에 day가 붙어 지금의 Wednesday가 되었습니다.

수요일 : 水曜日 수요일은 옛날 사람들이 존재한다고 믿었던 7개의 천체 중 수성을 상징합니다. 참고로 수성의 영어명은 머큐리입니다.


Thursdy 목요일

Thor’s day ( 북유럽의 신화에서 천둥의 신인 Thor에 바친날

역시 북유럽의 벼락의 신 "Thor (토르)"에서 온 말입니다. 여러분 혹시 그리스로마 신화에서 벼락을 무기로 갖고 있던 신을 기억하시나요? 제우스, 또는 쥬피터였어요. 이 거 잘 기억하세요. 밑에 또 나옵니다.

목요일 : 木曜日 목성에서 나왔습니다. 또 위에서 목요일은 벼락의 신이라고 했습니다. 로마의 벼락신, 쥬피터죠. 목성의 영어명이 바로 쥬피터입니다.



Friday금요일

Freo’s day ( Freo는 북유럽의 신화에서 최고신인 Woden의 부인이며, 결혼과 가정의 여신에 바친 날. 로마신화의 뷔너스에 해당된다.

위에 요일들과는 다르게 토요일은 로마의 신의 이름을 따랐습니다. 농업의 신인 "Saturn(새턴)"에서 토요일의 Saturday가 왔습니다. 의미는 to sow, 즉 " 씨를 뿌리다."라는 의미입니다 .

금요일 : 金曜日 금성을 상징하는 날입니다. 금성은 영어명으로 비너스, 미의 여신이죠. 그리스 신화에서는 아프로디테라고 합니다. 금요일 : 金曜日 금성을 상징하는 날입니다. 금성은 영어명으로 비너스, 미의 여신이죠. 그리스 신화에서는 아프로디테라고 합니다

Saturday토요일

the day of Saturn ( 로마신에서 농업을 주재한 신 Saturn에 바친 날 )

이것도 북유럽의 사랑의 신 "Friya (프라이야)"에서 온 말입니다. 그녀는 폭풍의 신 우딘의 아내이며 벼락의 신 토르의 어머니입니다. 그녀가 행복감을 느낄 때 저녁놀이 아름답게 든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토요일 : 土曜日 토성을 상징하는 날입니다. 농업의 신이 새턴이라고 했습니다. 새턴은 토성의 영어명이고요. 그래서 흙토자 토요일이 되었습니다.

Nyskc Teachers Colloquium

Nyskc Teachers Colloquium NT는 Nyskc Teachers의 약자입니다 Nyskc는 신앙생활의 5대원칙으로 만들어진 신조를 통해서 예배회복을 이루려는 한편 하나님이 없는 곳에서 하나님 있는 곳으로 예배가 없는 곳에서 예배가 있는 곳으로 가며 교회가 없는 곳에서 교회가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한 인도자 곧 교회 Teachers를 뜻합니다 교

정서 발달 영역 Ⅱ

1. 자폐의 정의 1943년 Kanner의 연구에 의해서 처음 밝혀진 이후로 자폐(autism)는 많은 연구가 이루어져 왔습니다. 가장 최근의 진단 기준은 DSM-Ⅳ(표 1)로 이 장애는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 심각한 결함을 가지며, 특징적인 행동 특성으로 비정상적이고 손상된 의사소통, 반복적인 활동과 상동 행동적인 움직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