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배회복으로 생명기업의 회복 하라' .... 영혼의 호흡, 영혼의 양식으로....

Updated: Jul 16

Track 별 강의가 진행되는 가운데 NS 들의 강의를 맡은 GTS Prof. Timothy Hwang 교수가“생명기업의 회복”이란 주제를 가지고 강의를 이어갔다.


ree

강의에 앞서 황 교수는 예수님이 우리의 생명의 근원이 되시며 유일하신 하나님을 아는 것, 그가 보내신 예수님을 아는 것이 바로 영생이며,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목적은 우리에게 충만한 생명을 주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에게 충만한 인생을 주셨는데 우리가 살지 못하는 이유는 그분이 주신 생명기업을 잃어버렸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황 교수는 우리의 생명을 회복시킬 수 있는 것은 말씀과 기도라고 밝히며 기도는 우리 영혼의 호흡이요,말씀은 영적인 양식이기 때문에 우리의 생명을 충만하게 회복하기 위헤서는 말씀을 듣고, 하나님 아버지께 부르짖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도마의 회복에 대해 예수님의 손과 옆구리를 만지고 예수님을 “나의 주, 나의 하나님”으로 고백한 도마의 이런 고백은 완전한 회복의 모습이라고 소개했다. 하나님은 우리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하나님의 형상대로 만드셨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은 예배의 자리로 나와서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며,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보고, 대접하고, 의지하고, 고백하며, 나의 주가 되신다는 것이 곧 회복이라고 주장했다.


또, 요나가 들어갔던 물고기의 뱃속이 바로 예수님의 무덤이며, 이는 교회를 의미하는 것으로 우리 하나님은 죽은 자도 살리시고 함께 하시기 때문에 성전에 모여서 예배하고, 기도하고, 찬양 할 때 회복이 일어나는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요나가 물고기 뱃속에 들어가 하나님 앞에 엎으러진 것처럼 우리도 힘들수록 교회로 나와 주님께 엎드리는 은혜가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님은 영이시때문에 하나님께 예배할 때는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야 한다고 강조하며, 마음과 성품과 힘을 다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예배의 정확한 정의로, 이런 신령과 진정의 예배자를 하나님이 찾으시고, 구원하시고, 회복해 주신다고 증거했다. 더불어 도마가 나의 주 나의 하나님이라고 고백하며,요나가 물고기 뱃속에서 그의 하나님께 기도했던 것처럼 기도와 예배는 나의 주, 나의 하나님께 하는 것이며, 특별히 예수 그리스도의 핏값으로 산 성전에서 정한 시간에 드리는 것이 복이라고 전했다.


요나가 고난 가운데 기도했던 것처럼 은혜가 있는 사람은 어려울수록 기도하는 사람이며 나아가 쉬지 않고 기도하는 사람이라고 말하며 구약에 나오는 미클랏 즉, 도피성은 예수님의 품을 의미하고 있는 것으로 미클랏이 곧 교회의 그림자라고 주장하며, 어려운 순간 교회로 달려갈 수 있는 은혜 받은 자가 되기를 권면했다.

ree

황 교수는 기도의 핵심은 나의 하나님, 나의 아버지께 하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하며 기도하면 하나님이 역사하시고 응답하셔서 두려움이 사라지고 평안을 얻게 되며 사람이 할 수 없는 일도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고 전했다.


또한, 요나가 니느웨에 복음을 전하기 싫었음에도 전하게 된 것이 바로 순종으로, 기도하면 순종이 나오며 이것이 기도의 힘이고 능력이라고 밝히며 기도함으로 순종하는 사람이 되어 회복되고,하나님께 쓰임 받으며, 우리로 인해 놀라운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게 되는 Nyskcian들이 될 것을 권면했다.

Forum에서는 GTS Prof. David Jeon 교수가 “예배회복과 목회”, NP Track에서는 MS Apelles가 “말씀은 영혼의 양식” 이라는 제목으로 또, NF는 “Yielding for Manna”로 강의가 이어졌다.

re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