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Opening Worship: "거룩함은 예배자에게 있어 필수" ....

"How did the worship start" 신령과 진정의 예배자가 갖추어야 할 마땅한....예배생활의 실패는 교회생활의 실패요 천국백성의 삶의 실패이며, 예배의 성공은 교회와 전체생활의 성공이라 ...

하나님의 백성들의 존재의 목적이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함입니다.

여러분은 잘 영광을 돌린다고 할 때에 우선 천국 백성 자신의 모든 생활과 항상 관련이 되는 것임을 여러분은 잘 아실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그러한 영광받으시는 일들을 개인으로서만 아니라 공동의 행위로서도 받으시고자 하시며 그 공동의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이 땅 위에 드러내시고자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에게서 비롯됨 예배는 그 출발점이 하나님에게 있습니다.하나님과 피조물의 관계는 예배받으실 자와 예배 드리는 자의 인격적 관계로 이루어 지는데 하나님께서는 특히 천사들로부터 경배를 받으시고(히1:6), 그의 이성적 피조물인 인간들에게서도 역시 예배받으시기를 기뻐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지으실 때 본성적으로 예배의 기능과 경향성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예배하는 일은 누구나 보통으로 되어지는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은 만물을 통하여 하나님의 존재와 그의 능력을 알게 되지만 그 마음이 어두워져서 오히려 우상을 숭배하게 됩니다(롬 1:18-23).


그러나 하나님의 부름을 받은 아브라함은 하나님께 나아가 예배를 드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하나님께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명령을 하십니다.


"기록되었어 되 주 너희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신 6:13).


하나님께서는 오직 홀로 예배를 받으실 분이시요 인생들은 반드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아니 드려도 괜찮은 것이 아닙니다.


"오직 주는 여호와시라 하늘들의 하늘과 일월 성신과 땅과 땅 위의 만물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시고 다 보존 하시오니 모든 천군이 주께 경배 경배 하나이다"(느 9:6).


하나님께서 만유(All things)의 주로 계시며 예배 받으실 분으로 계십니다.

그리고 예배를 명하십니다.


하나님께서 예배를 명하실 뿐 아니라 예배의 방법 까지를 계시하여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예배를 명하시고 나아가 어떻게 예배를 드릴 것인가를 자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다른 것과 아울러 예배의 계시자로도 계십니다.

우리는 이 예배의 계시성을 중요시하여야 합니다. 이 점은 예배가 하나님으로부터 기인되었다는 사실의 가장 중요한 설명입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