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는 회복이다"
"기도는 예배다"
"에배의 요소는 기도와 말씀과 신령과 진정이다"
"영과 진리로 이루는 것이 예배다"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미 남부 텍사스에서 회복의 신학 연구 학회(James Choi. Timothy Hwang) 가 주최하고 NWM이 주관하는 학술 대회가 열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2023년 알칸사 주 리들락(제자들의 교회 전남수 목사 )에서 열려 회복의 신학을 연구하는 교수들의 연구된 강의가 있었다
Nyskc Learned Society(회복의 신학 연구 학회)는 초대 학회장으로 장상선 박사 였으며 이후 윤사무엘 교수가 그리고 현재에 James 교수와 Timothy 교수들이 이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복의 신학 연구 학회는 전 세계 유일 무일 한 학회로서 매년 정기 학술 대회(Symposim, Forum) 통해 회복의 신학을 연구하고 발표하고 있다.
신학자와 목회자들이 주축이 되어 예배, 교회, 선교, 교육, 성경 등 다섯 분과로 나뉘어 연구한 학문으로 예배 회복 운동의 신학 적인 뒤 받침을 함과 동시에 모든 민족과 교회에 예배 회복을 이루어 교회의 부흥을 이루려 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
또한 회복의 신학에서 분과 별 연구 외에도 전가의 신학과 기다림의 신학을 연구하고 있다.
신구약은 물론 조직신학과 실천 신학적 입장에서 무엇을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 회복의 진정한 의미는 무엇인가와 원형과 모형, 현상과 본질, 그림자와 실체 등을 연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예배가 회복되면 교회가 살고 나라와 가정이 산다”(nyskc) Theme으로 그날에 내가 다윗의 천막을 일으키고 그 틈을 막으며 상실에서 회복을 이루는 Movement에 앞장서고 있다.
2024 회복의 신학 학술 대회에 참여 문의
회복의 신학 연구 학회 845) 225-3277, 213)388-1576, 914)946-1756
コメン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