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Hillsong to Form its Own Denomination

호주 힐송 교회 현재 소속된 ACC 교단에서 떠난다.

독자적 교단을 설립하는 것으로... 현재의 힐송 교회의 소속된 목사의 안수와 감독문제로 ....

호주 안에 교회가 아니라 세계적인 교회라는 이유....


전 세계 수백만명의 크리스챤들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 힐송교회는 수많은 캠퍼스, 텔레비전 네트워그, 그리고 영상을 통해서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가운데 힐송 교회가 설립 이후 소속되어 있던 교단에서 탈퇴를 통하여 독자적인 교간을 세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1983년 브라이언과 보비 휴스턴에 의해 힐스 크리스찬 라이프센터로 설립된 힐송은 현재 20여 개국에 120개 이상의 캠퍼스를 가지고 있으며 전 세계적 지위는 그들로 하여금 충분히 교단설립에 필요한 요건을 갖추고 있어 호주 기독교 교단으로 구성된 하나님의 성회 교단을 떠나는데는 문제가 없다.

그러나 그들이 소속되어 있는 ACC교단의 한 관계자는 교단과 힐송교회 사이에는 아무런 분쟁이나 고통이 없으며 현재 ACC에 대한 사랑과 웨인 알코 목사에 대한 존경에는 이상기후가 없다고 말하면서 그러나 ACC 자격에 관한 힐송 목사들의 감독에 어려움이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힐송의 증가하는 영향력은, 더 이상 자신들을 "지구적 발자국을 가진 호주 교회"가 아니라 오히려 호주 기지를 가진 글로벌 교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교회의 국제 사무소는 미국에 있으며 교회 참석자의 2/3 이상이 호주 밖에 살고 있다.

휴스톤은 교회가 전세계적인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우리가 우리 자신의 목사를 신임할 수 있어야 하고, 교회와 같은 중요한 정책들을 재정비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은 분명해졌다"고 말했다. 현재 Hillsong은 호주 출생, 사망 및 결혼부에 공인된 교파로 등록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목사를 인증할 수 있다.

알콘 목사는 ACC의 다른 목사들에게 힐송의 철수에 대해 말하고 두 단체가 유지하고 있는 우호적인 관계를 재차 강조했다. 그는 힐송을 "가족이 사는 집 밖에서 더 큰 삶을 살고 있는 아이"라고 묘사했다. 그러면서 힐송이 375,000명의 회원 ACC와 계속 관계를 유지할 것이며, 힐송이 현재의 종파와 어떤 교리적인 의견차이가 없었다는 것을 주목했다. 휴스턴은 그들이 보조, 임무, 회의를 위해 ACC와 협력하면서 보조 교회로 남아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