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영광, 하나님께 감사, NYSKC 25주년 맞이할 수 있도록 사용해주신 하나님께 존귀와 경배를 드립니다. 주의 은혜로만이 되었고....구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령 충만케 하사 NYSKC 25주년 기념 감사예배를...
먼저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NYSKC가 25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자리를 함께 기념해 주시고, 축하해 주시는 동역자 주의 종들과 또한 전 세계에서 NYSKC MOVEMENT에 동참하며 각 나라와 지역에서 예배회복운동에 앞장서고 계시는 선교사님들과 사역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난 25년은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더불어 하나님의 권세와 권력의 주권적인 역사로 말미암아 이루어져 왔으며 또한 NYSKC는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증거 하는 도구로서 사용되어 왔음을 고백합니다.
1993년 7월24일, 한편으로는 그동안 꿈꾸었던 NYSKC를 위한 NYSKC WORLD MISSION을 세우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동안 준비해왔던 요한복음을 중심으로 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의 관점과 신령과 진정의 예배”의 연구를 마치고 이어 “회복의 신학”을 정립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신학적 토대를 바탕으로 뉴욕서광교회라는 현장에서 “예배 중심의 목회” 곧 "NYSKC 목회“를 시작하고 적용하며 그 첫 번째 대외적 사업으로 1996년 CONFERENCE를 갖게 되었습니다
“Restoration of Worship”을 이루기 위해 N.Y.S.K.C. 곧 신앙생활의 5대 행동강령과 5대 신조를 세웠고 그것을 Tools로 삼아 Nyskc Movement를 행하기 위하여 NWM(Nyskc World Mission)이 설립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 Nyskc Family Conference가 1996년 Suffern, NY에서 열렸습니다.
그 이후로 지금까지 미국의 대도시 9곳과 중소도시 6곳에서 매년 Conference를 열어왔으며 캐나다와 영국, 독일과 러시아, 북아프리카와 남아프리카에 이어 인도를 중심으로 하는 서남아시아, 필리핀을 중심으로 하는 동남아시아, 호주와 뉴질랜드를 중심으로 하는 오세아니아지역과 브라질을 중심으로 하는 남미 남부, 그리고 멕시코를 중심으로 한 남미북부와 일본에서 Mission Family Conference가 열려왔으며 2011년 이후에는 한국의 충청지역과 전남, 전북지역에서 Family Conference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NYSKC MOVEMENT에서의 또 하나 축이라고 할 수 있는 회복의 신학연구학회(NLS)도 함께 설립되어 예배회복을 위한 신학적인 연구와 더불어 해마다 매년 5월 미국에서 Nyskc Symposium(학술대회)를 열고 많은 목회자와 신학생을 대상으로 회복의 신학을 연구, 발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NYSKC 문화사역을 위해 극단을 비롯하여 출판과 “예배회복”이라는 계간지를 발간하고자 정부로부터 그 이름을 받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NYSKC 25년은 성삼위 삼위일체 하나님의 주권 하에 하루 한 시간의 소홀함도 없이 달려왔으며, 성령의 충만한 가운데 예배회복의 사업에 매진할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것 중의 하나는 찬양과 경배, 존귀와 영광을 돌리며 말씀과 기도, 성령과 물로 거듭난 주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것입니다.
NYSKC의 목표는 전 세계 모든 국가와 열방의 모든 민족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얻는 것이며, 온전한 예배자로 세워지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증거 되는 곳이면 NYSKC 예배회복도 전해지며, 그곳에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가 이루어지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NYSKC의 목적 중의 하나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령과 진정의 예배자,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너희 몸을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는 예배자가 되게 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NYSKC의 목적은 기업의 회복입니다. 하나님이 만세전에 우리에게 복을 주어 기업이 되게 하셨지만 하나님께 불순종함으로 인해 우리에게 주신 기업이 상실되었고, 그 상실한 것을 다시 회복할 수 있는 것이 곧 예배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예배가 곧 회복이다”라고 말씀하며 가르쳐 주시고 있습니다. 아담과 하와, 가인과 아벨의 생애를 통해서 하나님이 보여주신 것을 보면 예배의 성공은 인생의 승리요, 예배를 실패한 인생은 결코 인생을 승리할 수 없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백성들이 하나님을 경홀히 예배함으로 예배가 무너졌을 때, 세대가 멸망하게 될 것인지, 흥하게 될 것인지는 예배가 회복되었는가 하는 것에 따라 그 결과가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예배가 회복되면 교회가 살고 나라와 가정이 살아납니다.
NYSKC의 목적과 목표는 무너진 교회를 다시 일으키고, 무너진 예배자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자로 회복시키는 사역입니다.
이러한 목적과 목표를 이루기 위하여 NYSKC는 NWM, NLS, MICLOT, UNIVERSITY.에서 이와 같은 사역들을 감당하고 있습니다.특별히 2018년은 NYSKC가 사반세기를 맞이하는 뜻 깊은 해로서 Nyskc Family Conference W.DC가 6월 26-29일까지 3박4일간의 일정으로 Washington, DC에서 시작됩니다. Washington, DC는 앞으로 12년간 전 북미주 도시를 돌며 열리게 될 Nyskc Family Conference의 첫 번째 도시로 결정되어 NYSKC의 2nd round로 출발하게 됨을 주의 이름으로 선포하였습니다.
성령으로 충만한 가운데 주신 꿈과 환상과 말씀을 붙들고 나아가게 될 12년의 비전은 결코 헛되지 아니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이 예배의 핵심이라고 말합니다. 원래 예배란 말은 헬라어의 ‘프로스쿠네오(proskuneo)’라는 말로 이것은 “-에게 키스하다, -에게 합하여지다”라는 말이며, 또 “-에게 절하다, 엎드리다”라는 의미입니다. 또 예배를 영어로는 Worship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worth+ship이란 말로서 “가치가 있는”, “최고의 가치를 돌리는, 최고로 경배를 드리다”라는 사전적 의미를 넘어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는 것을 예배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는 예배의 행위 자체가 사랑이라는 말씀입니다. 그분은 우리를 만세전에 택하여 주셨고 창세전에 우리를 조성하셨으며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시려고 독생자 예수님을 우리에게 보내어 죽을 수밖에 없는 우리의 죄를 대속하여 주시고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겨주신 하나님의 사랑을 믿는 자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예배에는 경배가 있고 찬양이 있다고 말합니다. 예컨대 예배와 축제가 있어 거룩과 경건 그리고 기쁨과 감사로 하나님께 드려지는 것이 예배라고 할 수 있기에 “밤에 여호와의 집에 섰는 여호와의 모든 종들아 여호와를 송축하라 성소를 향하여 너희 손을 들고 여호와를 송축하라”하셨고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구하시는 제사는 상한 심령”이라고 하셨습니다. 예배자의 마음, 바디메오과 같은 마음, 12년간 혈루증으로 고통 하는 여인의 마음으로 앞으로 12년의 NYSKC 2nd Round를 시작합니다.
NYSKC 25년 동안 기도해 주시며 응원해 주시고 동역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할렐루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