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Bible Christianity

서 론

요이 9-11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이 성경적 가르침을 공부하는 것이 그렇게 중요한 것인가에 대한 세 가지 근본적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예수 그리스도는 Bible Christianity의 대요(大要)(SUM)요, 실체(SUBSTANCE)요, 중심(CENTER)이요, 본질(ESSENCE) 이다.


불교에서 부처를 제거하더라도 - 여전히 믿음의 체계가 있을 것이다.

이슬람교에서 마호메트를 제거하더라도 - 여전히 믿음의 체계가 있을 것이다.

몰몬교에서 스미스를 제거하더라도 - 여전히 믿음의 체계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기독교에서 그리스도를 제거하면 - 아무 것도 없다.


기독교는 믿음의 체계가 아니라 한 인격(PERSON)이다. 우리는 규칙이나 의식(儀式)을 준수함으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한 인격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만약 우리가 그리스도의 교리에 관하여 잘못되면, 우리는 잘못된 기독교를 갖게 될 것이라는 결론을 내려야할 것이다. .


2. 예수 그리스도는 인간 역사의 중심 인물(Figure) 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결코 무시될 수 없다. 무신론자임을 공언하는 자들조차도 매번 날짜를 기록할 때마다 반드시 그분을 인정해야 한다. 왜냐하면 모든 역사는 이 사람(Man)에 의해 갈라지기 때문이다. 인간의 삶이나 민족의 행로에서 주 예수 그리스도만큼 영향을 미친 인격은 없다.


예수님은....땅의 굶주림을 위한 하늘의 빵이시다

땅의 목마름을 위한 하늘의 물이시다

땅의 죄악을 위한 하늘의 빛이시다

땅의 추악함을 위한 하늘의 아름다움이시다

땅의 어리석음을 위한 하늘의 지혜이시다

땅의 다툼을 위한 하늘의 화평이시다

땅의 정죄를 위한 하늘의 칭의이시다

땅의 저주를 위한 하늘의 구원이시다


3. 예수 그리스도는 사탄의 공격의 표적이다.


Bible Christianity을 향한 사탄의 공격의 온 중심은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집중된다. 사탄은 사람으로 하여금 (그리스도께서 맡기신) 성경과 (그리스도께서 행하신) 기적들을 의심하도록 유혹함으로써 그리스도를 신뢰하지 못하게 하려고 애쓴다.


사탄은 오직 한 주님만이 계시다는 것을 안다. 이것이 왜 그리스도를 유혹하는 것이 그토록 중요한 것인가에 대한 이유이다.


"내게 무릎을 꿇고 경배하면..." 사탄은 그리스도로 하여금 사탄 경배자(devil-worshiper)가 되게 하려고 애썼다. 왜냐하면 사탄은 그리스도께서 자기에게 경배를 하게 되면 자신이 주(Lord)가 되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는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다.


(많은 현대주의 "성직자"와 "학자"를 포함한) 사탄의 밀사들은 하나님의 아들에 관한 수많은 거짓 교리를 선동해 왔다. - 따라서 진리를 알고(KNOW), 진리에 의해 설 수 있는(STAND) 것이 매우 중요하다


(신학적으로 "그리스도론(Christology)"으로 알려진) 그리스도의 교리를 연구하는데 있어서 다음의 두 분야에 관심을 기울어야 한다 - 그리스도의 인격(PERSON)과 사역(WORK)


인격(Person) → 인성(HUMANITY), 신성(Deity)

사역(WORK) → 과거(PAST), 현재(PRESENT), 미래(PROSPECTIVE)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는 자는 항상 위의 표 중에 어느 표를 그리스도를 언급하는 성경구절에 적용하는가를 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이 왜 성경이 때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사람으로 가리키는지를 설명해 줄 것이다. 포괄적이고, 균형 잡힌 견해가 세워져야 할 필요가 있다.


예) 각각의 사복음서는 다른 빛으로 주 예수 그리스도를 묘사한다.


마태복음 왕 주권 유대인에게 주어짐

마가복음 종 사역 로마인에게 주어짐

누가복음 사람 인성 그리스인에게 주어짐

요한복음 하나님 신성 모든 이에게 주어짐


(여호와의 증인과 그밖의 유니테리안 이단들은 마가복음과 누가복음을 고수하려고 애쓰나, 유달리 요한복음은 피한다.)


용어 설명

1. 예수(JESUS)

이 단어는 "Yaysous"라고 발음되는 그리스어 단어를 음역한 것이며, 히브리어의 "Joshua"와 동일하다.


이 이름은 "구주(Savior)", 또는 보다 자세히는 "예호바-구주"를 뜻한다.


2. 그리스도(CHRIST)

이 단어는 "Christos"로 발음되는 그리스 단어를 음역한 것이며, "기름부음 받은 자(anointed)"를 뜻한다. 이 단어는 히브리어 "메시아"와 동일하다.


3. 신성(神性)(DEITY)

이 단어는 "하나님"을 뜻하는 라틴어 "deus"로부터 유래한 신학 용어이다.

우리가 "그리스도의 신성"을 말할 때, '그분이 하나님이시다'라는 사실을 언급하는 것이다.


4. 성육신(聖肉身)(INCARNATION)

이 단어는 "육신 안에 체현화(體顯化)한" 것을 의미하며, 그리스도께서 사람으로 이 세상에 오신 것을 가리킨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