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Giving Worship & Church"...... 살아있는 예배와 교회, 그리스도인(요일4:9)일시:
*Keystation: 말칸사 제자들 교회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 “ because that God sent his only begotten Son into the world, that we might live through him.” (요일4:9) 우리의 예배는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로 들어가는(in the presence of God) 예배여야 합니다.
예배 가운데 영으로 임 하시는 삼위 하나님의 임재를 성도들이 경험하지 못한다면 그 예배는 목표(goal)에 도달한 예배라고 할 수 없을 것 입니다. 성경에 나타나는 살아있는 예배, 회복된 예배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임재를 체험하며, 위로의 손길을 체험함 은 물론 하나님의 거룩하심 앞에서 떨림을 경험하고, 들려주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온 몸으로 받고, 기쁨과 감격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사야가 그랬고, 모세가 그랬으며, 에스겔이 그랬고, 하박국이 그랬습니다. 이것은 인위적으로 이루어질 수 없는 것입니다. 예배의 목표에 있어서 가장 무서운 적이 있다면 예배의 화석화(ossification of worship)입니다. 대부분 예배의 회복 과 변화를 이루지 못하는 것은 예배에 대한 습관적인 반응 때문입니다.
결국, 예배의 경직과 역동성(dynamic)을 상 실하게 만듭니다. 역동성이 상실된 예배는 생명력을 상실한 채 견고한 화석이 되게 합니다. 화석이 된 공룡보다도 부지런히 겨울 먹이를 준비하기 위하여 일하는 개미가 생명이 있고, 역동적입니다. 그러므로 화석화된 것을 통해서 는 그 어떤 생명의 역사를 기대할 수가 없습니다. 21세기는 변화무쌍한 시대입니다.
엄청난 변화로 사회가 변하고, 문화가 변하고, 사람이 변하며, 사람들의 관심이 변하는 바가 달라지는 시대가 되어졌습니다. 이러한 복잡다변한 시대속에서도 하나님이 찾으시는 것은 오직 한가지 분명합니다. 회복된 예배, 예배가 살아있는 교회, 그리고 참된 예배자로 주님앞에 세워지는 것입니다.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체험하고, 생명력 있는 말씀과 은혜와 감격과 감동을 체험한 성도들은 미래의 세계에서도 세상을 변화시켜 가는 그리스도의 군사들로 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어떠한 시대 속에서도 교회가 힘 있게 서갈 수 있기 위해서 예 배가 살아야 합니다. 신령과 진정의 예배, 생명력이 있는 예배를 회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금번 2022년 Nyskc Leadership Academy는 그 주제를 “살아있는 예배와 교회”, 이를 통해 모든 리더 들이 참 예배자로 살아나고 세움 받는 것을 주제로 모이고자 합니다.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요 한일서 4장 9절에 우리를 살리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주님은 예배와 그의 피로 값주고 사신 교회를 통해 우리를 살 리시고 회복시키시십니다. 금번 3일간의 집회를 통해, 우리를 살리시고 회복시키시는 주의 은혜를 맛보고 경험하기 를 소망합니다.
*.N.W.M (Nyskc World Mission)은 예배회복운동 하는 기관으로서 다음과 같은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1.Nyskc Learend Society (Symposium, Forum, Seminar)(회복의 신학 연구학회)
2.Nyskc Univercity (학교)
3.Miclot (문화사역재단)
4.Nyskc Conference(훈련): Nyskc Family Conf. Teachers Colloquium, Leadership Academy, Nyskc Momentum
*문의
NWM HQ.8 4 5 - 2 2 4 - 3 2 7 7 , 3 4 7 - 4 0 1 - 8 3 8 6
Email: n y s k c u s a @ g m a i l . c o 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