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46차 특별새벽기도회 (1)

예배로 부흥하라 !

(and over every creeping thing that creepeth upon the earth.)

Gen.1:26



1.예배는 사역과 신앙생활의 시작과 끝

행13:2-3


들어가는 말


창1;26절은 두가지의 말씀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나를 닮아야 한다 라는 강력한 메세지입니다

이유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과 그분이 만드셨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이메지가 완전하게 들어있다는 의미도 됩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완전하고도 완벽한 하나님의 본이 되시기 위하여 오셔서 우리에게 닮으라고 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하나님의 인격으로 오셔서 우리 안에 내주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하나님을 닮으려면 하나님을 바라바야 하고 섬겨야 합니다

그것이 곧 예배입니다


둘째는 "지상에 만든 모든 것을 다스리라" 하셨습니다

이것은 이유가 없습니다

창조주께서 그렇게 말씀하셨기 때문에 그렇게 해야만 합니다

그런데 지상의 모든 것이라는 뜻을 어떻게 해석할까요

그것은 환경과 조건 그리고 상황에 대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환경에 꼼짝 달삭못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죠

조건에 매여 하나님을 섬기를 수 없는 것도 잘못된 것이죠

상황에 어쩔 수 없다며 주님 섬기며 예배하는 것을 그만둘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환경과 조건과 상황에 메인사람들은 하나님을 예배하지 못하는 사람이 되게 되어 있고 결국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회복하는 것도 불가능하고 하나님이 다스리라고 주신 권세를 사용할 수 없는 무기력한 사람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하나님이 주신 이 두가지의 권세을 가지고 생육하고 번성하고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는 말씀처럼 살아가야 합니다

이것이 곧 부흥입니다


1. 예배는 모든 사역의 출발점입니다.

사도행전 13장2절-3절에 안디옥교회가 바울과 바나바를 선교사로 세우고 1차 전도여행을 떠나 보내는장면이 나옵니다. 하나님 앞에 예배 드렸을 때 교회가 무엇을 해야 되는지 성령님께서 친히 가르치셨습니다.

빌립보서 2:13절에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망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라고 합니다.

이 말씀도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을 내 마음 가운데 모시면 하나님이 내 안에서 그 분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친히 우리에게 말씀하신다고 합니다.


2. 예배는 모든 능력을 받는 원천입니다.

이제 주님께서 영감을 주셔서 무엇을 해야 할 지 알았다면 그 일을 감당할 힘이,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능력을 받는 원천이 바로 예배입니다. 사도행전 10장44절에 베드로가 고넬료의 집에 갔을 때 “베드로가 이 말 할 때에 성령이 말씀 듣는 모든 사람에게 내려오시니” 라고 했습니다. 고넬료의 집에서 가정예배를 드릴 때, 말씀을 증거하고 말씀을 들을 때 하나님의 성령의 임재가 있었습니다. 예배는 성령의 임재를 가능하게 합니다.

행1:8절은 말씀하고 있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성령이 임하기만 하면 능력이 임한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그분의 영광을 자유로이 드러내실 수 있는 방법으로 하나님을 교회에 모시는 길을 깨우치기만 하면 우리는 사람을 모으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람을 모으는 것은 하나님이 하시기 때문입니다.


3. 성령을 받았으면 이제 행하십시다.

성령은 우리가 믿음의 발걸음을 옮기는 그 순간에 힘을 드러내신다는것입니다. 믿음의 발걸음을 옮겨야 합니다. 그 순간에 성령님은 힘을 드러내십니다.


4. 예배로 돌아 가십시다.

히 10:24에 마지막 때가 되면 마귀가 하나님의 교회를 약화 시키는데 그 방법이 성도들이 함께 모이는 것을 방해 한다는 말씀입니다. 모이는 교회가 마지막 시대를 장악하는 교회가 될수 있다고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초대교회의 모습으로 돌아 가야합니다. 초대 교회(행2:46)처럼 성전에 모이기를 힘쓰고 (예배 드리기 위해) 하나님을 찬미하고 기도하기를 (행2:42) 전혀 힘써야 합니다.


5. 결론

다른 무수한 활동들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예배라는 것입니다.

예배는 곧 하나님을 닮는 것이며 형상을 회복하는 것이며 하나님이 주신 비젼을 이루는 사역의 원동력이라는 것입니다

요한 복음 4장23절 : “아버지께 참으로 예배하는 자들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 때가 오나니 곧 이때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

주님은 오늘도 주님 닮기를 원하고 주님과 교제하기를 원하며 주님을 찾는 자 주님을 예배하는 자를 찾고 계십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