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 5 장 말씀은 계시, "계시의 말씀을 들을 때 예언으로 들어라 "(Listen to prophecy,...)

성경은... 하나님, 인간의 타락, 구원의 방법,

그리고 “각 시대에 따른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을 보여주는“계시의 말씀이다"....

Rev.Ezra E. Kim (NWM. Secretary general,GTS Prof.)

성경이 다루고 있는 것은 네 가지 인격(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 사탄), 세 가지 장소(하늘,땅, 지옥), 세 부류의 백성(유대인, 이방인,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구약과 신약은 분리된 별개의 책이 아니다. 신약은 구약 속에 “감추어져” 있고, 구약은 신약 속에서 “나타난다.” 그래서 레위기는 히브리서를, 다니엘서는 요한계시록을, 그리고 유월절이나 이사야서 53장은 사복음서가 없이는 이해할 수 없다


성경의 언어는 세 종류가 있다. 즉 비유적(Figurative)이고 상징적(Symbolical)이며, 문자적(Literal)이다.


“네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라.”, “죽은 자들로 그들의 죽은 자들을 장사지내게 하라.”는 말씀은 비유적이므로 전후 문맥을 통해 그 뜻을 분명히 파악할 수 있다.


느부캇네살의 ‘신상’, 다니엘의 ‘네 짐승’ 혹은 ‘일곱 촛대’ 가운데 계신 그리스도에 관해 묘사한 상징적인 표현 은 성경의 동일한 장이나 그 외의 곳에 추가로 설명되어 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들을 때 계시로 받아라, 계시란 보았다 드러났다 형상화 되었다는 의미인데 "말씀이 육신 되었다" 예수님은 말씀이다

말씀은 예수님이 되었다는 뜻이다.








Comenta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