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하신 삼위일체

A. 삼위일체에 대한 증거

삼위일체의 성경이 말씀하시는 성경 교리인 것입니다.

성경에는 삼위일체(trinity)란 말도, 삼위일체 하나님이란 말도, 휴거(rapture)나 천년왕국(millennium) 이라는 말도 발견할 수 없지만, 우리들은 이러한 용어가 아닌 성경이 말씀하시는 "사실"에 근거하여 역시 거룩하신 삼위일체에 대하여 분명히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구약의 신명기 6:4절은 "오 이스라엘아, 들으라, 주 우리 하나님은 한 분 주시니"라고 말씀하고 있으며 이 말씀에 따라 거룩하신 하나님은 한 분 뿐이신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을 주의깊게 공부해 보면 이 하나님께서는 세 분의 인격으로 존재하고 계심을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즉 신격(Godhead)은 세 인격(three person)으로 나타나셨다는 것입니다.


즉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성령 하나님이십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한 분 하나님이시지만, 세 인격으로 나타나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 하나님이라고 말할 때, 우리는 세 명의 하나님을 언급하는 것이 아니며 이 하나님께서 셋으로 분리되어 세 명의 신들(gods)을 형성하고 있는 것으로 언급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의미하는 바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이시고, 성령님도 하나님이시며, 아버지도 하나님이시라는 것입니다. 즉, 아버지-아들-그리고 성령님께 모두 해당되는 이름은 바로 주(Lord) 이십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주이시며, 성령님도 주이시고 아버지도 주이신 하나님으로서 이 세 분께서 세 분의 인격으로 존재하고 계시면서 또한 한 분 하나님이 되시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버지 하나님을 예수님이라고 부르는 사람이나 성령님이 예수님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은 참람한 신성모독을 저지르는 이단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살전5:23-24절 "화평의 하나님 께서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에 책망할 것이 없게 보존되기를 하나님께 기도하노라.."라는 말씀처럼 모든 사람은 창세기 1:26절 "하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우리의 형상대로 우리의 모습을 따라 사람을 만들자.."라는 말씀에 따라 창조가 된 존재인 것입니다.


즉, 거룩하신 하나님의 몸은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그 분의 혼은 아버지 하나님이시며 그 분의 영은 분명히 성령님이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분명한 성경적인 삼위일체에 대한 사실을 거부하고 있는 이단들이 있는데, 바로 아버지 하나님께서 한 분의 신(神)인 것과 마찬가지로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도 또 다른 신, 피조된 신이라고 주장하는 이단들인데, 이 오래된 이단이 "아리안주의 이단"으로서 현재는 "여호아증인 이단"이 이런 이단주장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결코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과는 다른 피조되었거나 열등한 또 다른 신인 것이 아니라, 바로 예수 그리스도께서 거룩하신 하나님이신 분이십니다.


즉,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하신 분이시며 성령님께서도 아버지 하나님과 동등한 분으로서,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는 서로 동등 하신 한 분 하나님으로서 각각의 인격을 갖고 계신 세 분의 인격으로 존재하고 계시는 거룩하신 삼위일체 한 분 하나님이시라는 말입니다.


B) 창조의 사역에 동참하신 거룩하신 삼위일체 창조주

한 분 하나님

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의 사역에 있어서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이신 주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각각 창조주 한 분 하나님으로서의 창조의 사역에 동참하신 것입니다.

창세기 1:1절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니라."라고 말씀하시며, 이 말씀에 따라 요한복음 1:1-4절 "태초에 말씀이 계셨고, 그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그 말씀은 하나님 이셨느니라. 그 말씀이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느니라. 만물은 그에 의하여 지은 바 되었으며, 이미 지음받은 것 가운데 그가 없이 지어진 것은 아무것도 없더라. 그 분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그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하나님의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바로 이처럼 창조의 사역에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하셨으며 이 말씀이신 예수 그리스도, 우리의 주님이 바로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성경은 말씀하고 계시는 것입니다.


즉,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우주만물을 말씀만으로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이처럼 거룩하신 창조주 하나님께서 성령님으로 잉태되시어 우리와 같은 육신을 입고 이 땅에 오신 분이 바로, 주 예수 그리스도이시며, 그렇기 때문에 주님께서 갈보리에서 쏟아주신 죄사함의 피는 바로 사도행전 20:28절 "..하나님께서 자신의 피로 사신 하나님의 교회를 돌보게 하셨느니라." 라는 이 말씀처럼, 하나님의 피, 거룩하시고 거룩하신 하나님의 영원하신 속죄의 피, 구속의 피인 것이며, 이제 주 예수 그리스도의 피, 그 하나님의 피에 근거하여 영이 거듭나 자신의 믿음, 오직 믿음으로 그 어떤 죄인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죄악, 영원한 지옥심판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죄악들이 모두 영원히 사함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삼위일체 하나님의 한 분이신 성령님께서도 역시 창조의 사역에 동참을 하셨다는 사실입니다.


창세기 1:2절 "땅은 형체가 없고 공허하며, 어두움이 깊음의 표면에 있으며, 하나님의 영은 물들의 표면에서 거니시더라." 시편33:6절 "주의 말씀에 의하여 하늘들이 지음을 받았으며, 그것들의 모든 군상도 그의 입김으로 되었도다."라고 성경은 말씀하십니다.


바람에 비유되며 하나님의 입김으로 비유되는 성령님께서 이처럼 창조의 사역에 동참을 하신 하나님이십니다. 이러한 사실은 욥기 26:13절 "그는 그의 영으로 하늘들을 단장하셨고..", 역시 욥기 33:4절 "하나님의 영이 나를 지으셨고 전능하신 분의 호흡이 내게 생명을 주셨도다.", 시편 104:30절 "주께서 주의 영을 보내시어 그들이 창조되었으니, 주께서 지면을 새롭게 하시나이다." 라고 말씀하시면서 거룩하신 성령님께서 창조의 사역에 동참하신 바로 창조주 삼위일체 하나님의 한 분이심을 말씀을 하시는 것입니다.


즉, 사람을 포함한 이 우주만물의 창조에 있어서 바로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 성령님께서 각각 동참을 하신 것이며,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한 분이시지만, 그 거룩하신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아들 하나님, 성령님의 세 분의 인격으로 존재하고 계시며, 이 세 분은 각각 다른 하나님이 아니라, 바로 한 분으로 존재하시는 하나님으로 바로 삼위일체되신 하나님이시며, 그렇기 때문에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우주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 하나님이신 것입니다.


이렇게 삼위가 일체가 되신 한 분 하나님이심을 분명히 알 수 있는 성경말씀은 바로 요한일서 5:5-8절 말씀입니다.


요한일서 5:5-8절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 외에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이 분은 물과 피로 오신 예수 그리스도시니, 물로만이 아니라 물과 피로니라. 증거하시는 이는 성령이시니, 성령은 진리이시기 때문이라. 이는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이가 세 분이시니,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 이시요, 이 세 분은 하나이시라. 또 땅에서 증거하는 것도 셋이니, 영과 물과 피요, 이 셋은 하나 안에서 일치하느니라."


거룩하시고 거룩하신 삼위일체 창조주 한 분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아버지 하나님을 영원무궁토록 찬양합니다, 아들 하나님이신 예수 그리스도와 성령님을 영원히 영원히 찬양합니다.


이 세 분의 삼위께서 한 분 하나님으로 계시는 주 하나님께 모든 영광과 찬양을 드립니다.

Nyskc Teachers Colloquium

Nyskc Teachers Colloquium NT는 Nyskc Teachers의 약자입니다 Nyskc는 신앙생활의 5대원칙으로 만들어진 신조를 통해서 예배회복을 이루려는 한편 하나님이 없는 곳에서 하나님 있는 곳으로 예배가 없는 곳에서 예배가 있는 곳으로 가며 교회가 없는 곳에서 교회가 있는 곳으로 가기 위한 인도자 곧 교회 Teachers를 뜻합니다 교

월명(月名)의 유래

1월 : January ( Jan.) : the month of Janus (로마신화에서 머리의 앞뒤에 하나씩 얼굴을 가지고 있어서 대문의 수호신인 Janus 의 달을 의미한다.) 2월 : February ( Feb, ) : the month of the feast of cleansing ( 청정의식의 달이라는 뜻으로 cleansing을 뜻하는 라틴말의 f

© 2021 by NYSKC World Mission